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포스트는 전에 올렸던 지금 당장 출퇴근길에 쉽게 할 수 있는 앱테크(1)에 이어서 두 번째 추천 어플들을 가져왔다.

 

지금당장 출퇴근길에 쉽게 할 수 있는 앱테크(1)

요즘은 월급만으로는 살아가기 힘든 세상이다. 그래서 투잡은 기본 쓰리잡이상 뛰는 사람들도 많아졌고, 나도 물론 투잡이상 열심히 뛰고 있다..(눈물) 앱테크를 통해서 앉아서 쉽게 투잡 쓰리

jiminnote.tistory.com

앞서 추천한 어플들이 궁금하다면 위 링크로 구경오면 된다.

이번에 추천할 어플은 이 전 포스트보다 귀찮고 더 재밌다(?)

저번 포스트에서는 3가지의 어플을 소개했는데 이번엔 어플 딱 1개만 소개를 할 것이다.

이유는 한 어플에서  할 수있는 앱테크가 3가지나 되기 때문이다.

1편에서도 설명했지만 앱테크는 아무것도 안 하고 시간을 억지로 투자하면서까지 할 행동은 못된다.

시간을 투자해서 하는 일은 최소 최저시급은 벌어야 되는 데 이런 클릭 시 앱테크로는 최저시급을 벌긴 힘들 거다.

그렇기 때문에 퇴근 후 시간을 써서 돈을 벌고 싶다면 차라리 알바를 하고 앱테크는 오로지 무언가를 하긴 애매한데 버리긴 아까운 시간을 활용하자.

 출, 퇴근할 때 / 업무사이사이 시간이 살짝씩 남을 때 / 이동할 때 / 점심시간  등등 이런 적은 시간들을 활용하면 괜히 시간낭비하는 거 같지도 않고 뭔가 가득 찬 하루가 된 것 같아서 뿌듯해진다 (나만 그런가?ㅎㅎ)

그럼 바로 첫 번째 앱테크 어플을 소개해보겠다.

 

✔ 올웨이즈

여기서는 할 말이 매우 많아 길어질 수 있으니 양해를 구한다..

우선 올웨이즈는 쿠팡처럼 물건을 살 수 있는 어플이지만 최저가로 구성되어 있는 폐쇄몰이다.

앱테크 어플 중에서는 제일 귀찮고 개인적으로 제일 재밌다. 다른 어플들은 하루에 할당량이 정해져 있어서 보통 정해진 시간에만 치고 빠지는 느낌이 있는데 이 어플은 앱테크 할 거 다 하고도 계속 켜둘 수 있는 이벤트가 있다. 

우선 하나씩 설명해 보자면 이 어플에도 출석체크가 존재한다. 

4시간마다 출석체크를 통해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추가적으로 올포인트 미션이라고 40초 동안 상품을 구경하거나 상품을 구매하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상품을 구매하고 포인트를 받는 건 왠지 지는 기분이니까 우리는 돈보다 시간만을 투자해서 포인트를 얻도록 하자. 

 

그리고 돈돈이 키우기라는 이벤트는 돼지저금통을 키우는 게임 같은 건데 룰렛을 돌리거나 몇 초간 상품 보기를 통해 사료를 얻어 밥을 주면서 100% 게이지를 채워 돈봉투를 받는 이벤트이다. 그 외에도 많은 이벤트가 있어서 열심히 사료를 먹이고 애정도를 쌓아 게이지를 빨리 채우면 된다.

 

그다음으로는 올팜이라는 이벤트다. 올팜도 돈돈이랑 비슷한 룰이지만, 올팜에는 나만의 농장을 일궈서 다 자라면 수확하여 해당 아이템을 집으로 배송받을 수 있다. 처음 시작하면 사과, 배, 감자, 고구마, 계란 등등 키울 작물을 선택하면 되는 데 스타벅스 커피도 키울 수 있다. 올팜에서도 돈돈이 이벤트처럼 룰렛을 돌리거나 몇 초간 상품 구경하기, 출석하기 그리고 퀴즈를 푸는 등의 행위를 통해 물이나 비료를 얻을 수 있다.

작물에 물을 열심히 줘서 레벨업을 시켜 작물을 받을 수가 있는데 그냥 물을 주기보다

비료를 열심히 줘서 영양분이 75가 넘을 상태에서 물을 주게 되면 2배 가치의 물을 줄 수 있어서 비료를 열심히 모아 영양분을 많이 쌓아둔 상태에서 물을 주변 빠르게 레벨업을 시킬 수 있다.

만약 키우던 작물을 다른 작물로 바꾸고 싶다면 올팜을 하지 않는 친구를 초대하여 그 친구가 올팜을 시작하면 키우던 레벨 그대로 작물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올웨이즈 어플을 이용한 앱테크의 마지막으로는 비디오 보는 이벤트가 있다. 이 어플은 유튜브 쇼츠 영상을 보면 골드가 쌓이는 데 10000 골드가 모이면 현금으로 환전이 가능한데 10000 골드당 7원씩 환전이 가능하다.

내 기억으로는 처음 시작할 때는 3000 골드 모이면 환전하고 그랬던 것 같은데 지금은 10000 골드마다 현금 7원씩 환전할 수 있고 모인 현금이 3000원이 되면 출금이 가능하다. 단, 20일 동안 비디오를 안 볼 시 모아도 현금은 사라지니 꼭 수시로 접속해주어야 한다.

 

지금까지 자투리시간을 내어 티끌을 모을 수 있는 앱테크를 알아보았다.

추가적으로 꿀팁을 알려주자면

올웨이즈 같은 경우, 특히 올팜의 경우는 친구를 초대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자원들이 있는데 여기서 친구 초대는 꼭 올팜을 하지 않는 친구들이 아니라 올팜을 하고 있는 친구들이라도 내가 보낸 링크를 눌러 들어오면 초대로 인정이 된다.

단, 나와 맞팜을 맺지 않은 사람들이어야 된다는 핸디캡은 있다. 그래서 주변친구들과 올팜을 같이 한다면 서로 초대를 해서 자원을 받을 수 있지만 이미 맞팜을 한 경우라면 크게 받을 수 있는 건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이용하여 올팜 품앗이를 진행한다. 오픈채팅에 검색해 보면 여러 가지 채팅방이 많을 텐데 규칙이 크게 없고 사람 많은 곳 들어가면 된다.

이렇게 친구 초대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자원이라면 오픈채팅을 이용하여 이왕 자투리시간 사용하는 거 좀 더 쏠쏠하게 벌어보자.

 

반응형